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서귀포시, 차고지증명제 주민설명회 등 주민 홍보에 분주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05-15 13:53:07      ·조회수 : 50     


❏ 서귀포시는 오는 7월 1일 차고지증명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지난 4월부터 집중 홍보에 나선 가운데 5월부터는 읍면동 순회 설명회 등 현장으로 직접 뛰면서 제도에 대한 시민 이해를 높이는 노력을 하자 지역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서귀포시는 6월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전방위 홍보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 먼저, 전 읍면동 순회 설명회를 갖는다. 지난 5월 8일 효동동 주민설명회를 시작으로 대천동, 남원읍 등 5개 읍면동 설명회를 마쳤으며 6월까지 읍면동별 주민자치위원회의나 이·통장·자생단체 회의, 마을별 축제 등 시민들이 모일 수 있는 행사를 최대한 활용하여 시민들이 일부 오해할 수 있는 사항 등, 궁금증은 현장에서 풀어나간다는 방침이다.

 

❍ 각종 홍보물은 추가 제작하여 마을회관 등 시 전역 주요시설에 배포한다. 지난 4월 유채꽃 축제와 도민체전 시 홍보부스를 운영하면서 차고지증명제 홍보물 2종 4천부를 제작하여 행사장과 읍면동에 배부하였으며, 추가 2만부를 제작 중에 있는데 5월 중 각 시설에 배부할 예정이다.

 

❍ 현수막을 활용한 홍보도 다양하게 추진한다. 17개 읍면동 청사에는 홍보 포스터와 배너, 현수막을 게시하였는데 주요 도로변 50개소와 공영버스(45대)에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수모루 등 주요 교차점에는 홍보탑도 설치한다.

 

❍ 전자매체를 활용한 홍보도 적극 추진한다. 이미 4월부터 시내 4개 재난문자전광판과 시청 전광판 등을 통해 홍보 동영상을 송출하고 있으며 시청 홈페이지에는 전용 홍보란을 설치하여 시민들이 언제든지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추진한다. 홈페이지에는 각종 홍보 영상을 비롯하여 다양한 자료를 지속적으로 게시할 예정이다.

 

❍ 미니어처를 활용한 이색홍보도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있다. 지난 4월 유채꽃 축제와 도민체전에서도 선보인 바 있으며 행사 기간 내 반응이 좋아서 5월부터는 시청 로비에 설치하였다. 자동차와 차고지를 15:1 비율로 축소한 모형이다. 기타 6월 중에 부과할 자동차세 고지서나 각종 홍보물에도 차고지증명제 홍보 문안을 넣어 각 세대에도 전파하며 50세대 이상 등 일정규모 이상 공동주택이나 자동차 영업점 등에도 직접 방문하여 안내문 등을 배부한다.

 

❏ 차고지증명제와 연계하여 자기차고지 갖기 사업 홍보도 강화한다.

 

❍ 지난 10여년간 추진해 왔던 보조사업이지만 서귀포시에서는 시민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올해에는 보조항목을 추가하고 일부 항목에서는 보조금을 상향 현실화하여 시행하고 있다. 읍면동 순회 설명회 시에 차고지증명제와 연계하여 설명해 보니 시민들의 관심이 많음을 알 수 있었으며 설명회 기간 수렴된 의견은 내년도 사업 추진 시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 서귀포시 관계자는 “현장을 통해 시민들의 관심사항과 행정에 대한 요구사항이 어떤 건지 세심 확인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면서 “향후 차고지증명제 시행 이후에도 현장의 시민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사항들을 발굴하여 행정의 신뢰를 높여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첨부 #1 : 교통행정과_차고지증명제 각종 행사 홍보관 운영.jpg (257 KBytes)

· 첨부 #2 : 교통행정과_차고지증명제 읍면동 순회 설명회.jpg (233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