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동부보건소, 보건진료소 팀플사업 “호응”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05-23 17:35:30      ·조회수 : 44     


❏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에서는 보건진료소 팀플사업을 운영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요구도를 반영한 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 및 대사성질환 예방교육 등을 실시하면서 지역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 보건소 진료소 팀플사업이란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의 13개 보건진료소가한 팀을 이루어 지역주민의 건강 요구도를 반영한 다양한 건강증진프로그램 및 교육, 자조모임 등을 운영함으로써 지역주민 대사성질환예방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 진료소별 대사성질환자 10~15명을 등록 관리하며, 진료소별 체조교실 등 운동프로그램 운영, 모바일앱을 활용한 1일 7천보 걷기운동 전개,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저염식 영양체험, 대사성질환 예방관리 자조모임, 걷기대회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 25일(토)에는 건강마을(신산리) 전주민 걷기대회를 개최하고, 5월 31일 ~ 6월 1일에는 감귤박물관에서 “1박 2일 일상탈출 힐링 숲 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 “1박 2일 일상탈출 힐링 숲 캠프”에서는 팀플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건강강좌, 머핀‧피자만들기체험, 오름 걷기 등 일상에서 탈출하여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고인숙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장은 “생활터별로 지역주민의 대사성질환 예방 등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