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올여름 물놀이 안전은 우리가 책임진다!”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06-18 09:15:00      ·조회수 : 19     


❏ 서귀포시(시장 양윤경)는 지난 17일 올여름 하천 물놀이 지역의 안전을 책임질 민간안전요원 42명을 대상으로 시청 별관 셋마당에서 사전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하천 물놀이 지역에 배치했다.

 

❏ 이번 교육은 여름철 물놀이객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하천 6개소(돈내코외 5개지역)물놀이 안전관리요원과 동 주민센터 담당공무원 등 총 48명을 대상으로 제주국제대학교 소방방재학과 강순민교수의 강의와 서귀포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의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 교육 내용으로는 사고 발생 시 응급처치 및 신속한 대응요령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안전관리요원에게 티셔츠, 모자, 안전화 등 피복을 제공하여 안전하게 행락객 계도 및 안전사고 예찰 등이다.

 

❍ 채용된 안전요원은 물놀이객 수상인명구조 및 응급처치 활동, 민원봉사 및 안전시설물 관리, 여름철 물놀이 사고 대비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 한편, 서귀포시는 교육을 이수한 안전관리요원을 대상으로 올여름 빨라지는 무더위 등을 감안하여 안전요원을 조기․연장 배치(6. 17 ~ 9. 8)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대처할 계획이다.

 

❍ 특히, 피서객들이 몰리는 주말·공휴일에는 담당공무원 휴일 비상근무제를 시행하여 안전관리를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 김형섭 서귀포시 안전총괄과장은 “심폐소생술 및 응급구조 요령 등 철저한 교육으로 요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만일의 사고를 대비하여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함으로써 단 한건의 인명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안전관리요원들이 책임의식을 가지고 근무하여 사고예방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하였다.

 

❍ 한편, 하천 물놀이 지역에서의 안전사고는 7년 연속 한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사진 16시 업로드 예정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