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취약계층 1인가구 대상‘안부와 건강을 배달합니다.’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06-18 09:15:59      ·조회수 : 55     


❏ 성산읍에서는 지난 6월 3일부터 혼자사는 1인가구 140가구를 대상으로 격일로 건강음료 등 다양한 음식료품을 전달하며 안부 확인 및 말벗 서비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혼자사는 어르신 및 청장년층 1인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함에 따라 지속적인 안부확인을 통한 고독사 예방 및 위기 상황 발생 시 적극 대처하고자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 이 사업은 6월부터 12월까지 배달인원 2명이 1인가구를 직접 방문해 음료 및 식료품을 전달하면서 안부확인 및 말벗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관내 140가구 대상으로 매일 70가구를 격일로 방문하고 있다.

 

❍ 배달원은 격일 방문하면서 건강, 안전 등 안부를 확인 및 이상 징후 유무를 파악하며, 물품이 3일이상 방치시 성산읍 맞춤형복지팀으로 즉시 통보하도록 하였다.

 

❍ 성산읍은 지난 4월 서귀포시 공공근로사업에 ‘1인가구 안부확인 사업’을 응모․선정되어 공공근로 인원 2명을 확보하고, 배달물품은 ‘성산희망동행’지정기탁금을 이용하여 구입하고 있다.

 

❏ 정영헌 성산읍장은 “사회적 관심과 보호가 필요한 1인가구를 대상으로 안부확인을 함으로써 점차 증가하는 고독사를 예방하고 위기상황 발생시 신속하게 대처하고자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더욱 촘촘한 사회복지 정책 발굴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첨부 #1 : 성산읍 취약1인가구 안부확인 사업.jpg (1 M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