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동부보건소, 「치매안심마을」전수조사 실시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06-18 10:25:33      ·조회수 : 40     


❏ 서귀포시동부보건소에서는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신산리, 신양리 주민들을 대상으로 치매조기발견을 위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 치매안심마을이란 치매환자와 가족, 지역주민이 치매에 대한 이해를 통해 치매가 있어도 일상생활이 가능하도록 치매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면서 살아가는 마을이다.

 

❏ 6월초부터 만 60세 이상 주민 700여명 대상으로 치매선별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50여명이 치매선별검사를 실시한 상태이고, 이후 7월까지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 전수조사 후 결과에 따라 인지저하자에게는 진단검사 실시 및 감별검사를 지원하고, 치매로 판정받을 경우 등록관리 및 인지재활프로그램 안내, 고위험군 대상자는 인지강화 프로그램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 고인숙 동부보건소장은“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환자가 지역사회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살아 갈 수 있는 치매안심마을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기타사항은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760-6126)으로 문의하면 된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