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지역복지현장 워크숍 개최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07-12 11:18:55      ·조회수 : 33     


❏ 서귀포시에서는 12일(금) 12시 30분부터 서귀포시청 별관 셋마당에서 민․관 사례관리네트워크 7개 기관 및 읍면동맞춤형복지팀 사례관리담당 공무원 등 57명이 참석하여 지역복지현장 워크숍을 개최했다.

 

❍ 금번 워크숍은 지역복지 이슈와 사례를 민관이 서로 공유하고, 창의적인 문제해결역량을 높이기 위해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주최로 지역으로 찾아가는 현장워크숍 방식으로 진행됐다.

 

❍ 또한, 경북도립대학교 정희정교수로부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조현병 등 정신장애인에 대한 이해 및 사례관리를 주제로 강의가 있었고, 다양한 사례관리 개입기술 및 상담기법 등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져 사례관리자들의 실천 기술 향상과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 해결이 어려운 사례는 함께 토론하면서 지역의 복지 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도출하게 됐다.

 

❏ 이혜란 서귀포시 주민복지과장은 “서귀포시는 민관 소통과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사례관리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 위해 정기적인 회의 및 교육을 통해 사례관리사들의 전문역량을 더욱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