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여름휴가철 제주 방문객과 지역민을 위한 서귀포 문화탐방여행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08-14 11:28:21      ·조회수 : 16     


❏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사회적기업 (유)퐁낭이 주관하는 <서귀포건축문화기행> 3․4차 시범투어가 오는 8월 24일(토), 25(일) 각각 운영된다.


❍ 서귀포건축문화기행은 서귀포의 자연환경과 조화롭게 하나 된 건축자원들을 깊이 있게 경험하는 동시에 제주인들의 삶을 살펴보는 문화탐방여행으로 제주올레 홈페이지(www.jejulooe.org)를 통해 참가 접수가 가능하며 각 회당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 서귀포건축문화기행 테마별 시범투어는 여름 방학과 휴가를 맞아 제주를 찾은 여행자와 건축문화에 관심이 있는 지역민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1월까지 총 10회 운영 될 예정이다.


❍ 24일(토) 운영되는 3차 시범투어는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운영된다. 별빛과 음악이 함께하는 서귀포 건축투어-서귀포 관광극장의 토요 공연과 콜라보 1-라는 주제로 서귀포 동명백화점에서 시작하여 서귀포 관광극장, 이중섭거리, 서귀포관광극장을 순회하는 코스로 서귀포 구도심의 아기자기한 정취가 물씬 풍기는 공간들에서 문화예술을 흠뻑 느끼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이어지는 4차 시범투어는 25일(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된다. 4.3 다크투어-전쟁과 근대건축-이라는 주제로 알뜨르비행장과 격납고, 섯알오름, 구 대정면사무소, 강병대교회를 순회하는 코스로 전쟁 시설과 근대건축물을 둘러보며 아름다운 제주에서 일어난 가슴 아픈 역사의 흔적들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


❏ 서귀포건축문화기행 시범투어 참가 신청은 각 회차별 신청기간 내 제주올레 홈페이지(www.jejulooe.org)에서 가능하다.


❍ 여행자와 지역민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제주올레 홈페이지의 올레소식 공지사항에서 매 회차 신청기간을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  한 회차 당 최대 40명 선착순 신청을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 여행자보험은 개별 필수 가입해야 한다.


❍ 시범투어 참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유)퐁낭(☎064-762-2178)으로 문의 가능하다.


❏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시범투어가 제주도를 방문하는 여행객은 물론 지역민들이 서귀포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문화, 그리고 제주의 역사를 생동감 있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더불어 서귀포건축문화기행이 서귀포는 물론 제주를 대표하는 관광아이템으로 자리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첨부 #1 : 관광진흥과_서귀포건축문화기행.jpg (2 M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