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친환경 교통생활 다함께 실천해요!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09-16 15:56:23      ·조회수 : 33     


❏ 서귀포시는“세계 차 없는 날(9.22.)”을 맞아 9월 16일부터 22일까지「친환경 교통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자동차로 인한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자가용 차량 사용 자제 및 대중교통 이용 등 저탄소 친환경 교통생활 인식을 확산할 수 있도록 ‘세계 차 없는 날(9.22.)’을 맞아 「친환경교통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 “세계 차 없는 날”기념 주간은 환경부 주관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2008년‘수도권 지역 차 없는 날’을 설정해 운영한 것을 시작으로 2012년부터 전국적으로 확대하면서 녹색생활 주간, 승용차 없는 주간 등 다양한 이름으로 운영하고 있다.

 

❏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친환경교통주간」주간을 통해 승용차 이용 자제하기, 대중교통․자전거 이용하기,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출퇴근하기, 친환경 운전습관 들이기 등 친환경 교통 생활실천에 대한 시민인식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세계 차 없는 날) '97년 프랑스 서부 항구도시인 라로쉐에서 “도심에서 자가용을 타지 맙시다!”라는 시민운동 시작, '01년부터 전 세계적 캠페인으로 확산

- (국내) 민간단체 중심 추진('01년~), '08년부터 환경부 후원(주관) 추진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