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연령과 동서(東西)를 뛰어넘는 서귀포시민 축제 열려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10-11 09:12:20      ·조회수 : 13     


❏ 서귀포시가 후원하고 서귀포시연합청년회(회장 양성욱)가 주최‧주관하는 제6회 서귀포 시민화합 한마당 축제가 9일(수) 공천포전지훈련센터에서 시민 7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 이날 행사에는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양윤경 서귀포시장, 위성곤 국회의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강충룡 부의장 및 각종 기관단체장이 참여했고,

 

❍ 대정에서 ~ 성산까지, 유아에서부터 어르신까지 연령, 성별, 동서(東西)지역을 막론한 17개 읍면동에서 참여한 지역주민들이 그간의 태풍 피해․복구 등을 떠나 모처럼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 올해 6회째를 맞은 서귀포시민 화합 한마당 축제는 읍면동 특성에 맞는 입장식 퍼포먼스, 문화도시 홍보부스 운영을 비롯하여 줄다리기, 400m 계주 등 읍면동 대항경기로 읍면동 대표선수들이 자웅(雌雄)과 우정을 다지는 한편, 참여한 모든 선수들에 대한 열띤 응원과 격려로 승패를 떠나 멋진 경기를 선보였다.

 

❍ 또한, 2020년 법정문화도시 선정을 위해 19만 서귀포 시민의 염원을 담은 문화도시 지정 결의대회도 함께 진행돼 문화도시 서귀포시를 만들고자 하는 서귀포시민의 열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동홍동, 8세)“우리 엄마가 400m 달리기(계주)를 했는데, 정말 빨라서 자랑스럽다”며“아빠가 참가한 줄다리기에서는 더욱 열심히 응원하겠다”고 나름의 포부를 밝혔다.

 

❏ 한편, 양윤경 서귀포시장은 축사에서“오늘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함께 모여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여 『시민 모두가 꿈꾸는 행복도시』를 만드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낮은 자세로 시민과 소통하는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그리고, 서귀포시연합청년회의 양성욱 회장은“태풍 피해 복구 등으로 힘들어 하셨던 삼촌, 형님, 동생들이 오늘 행사를 통해 모처럼 하나되고 얼굴에 웃음이 피었다”며 “청년회에서 준비한 행사가 조금이나마 시민에게 힘이 된거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 시민화합한마당 경기 결과(16시 제공 예정)

❍ 입장상 : 화합상 ○○○, 단결상 ○○○, 참여상 ○○○

❍ 장 윷 : 우 승 ○○○, 준우승 ○○○, 3위 ○○○

❍ 투 호 : 우 승 ○○○, 준우승 ○○○, 3위 ○○○

❍ 여자 럭비공 : 우 승 ○○○, 준우승 ○○○, 3위 ○○○

❍ 줄다리기 : 우 승 ○○○, 준우승 ○○○, 3위 ○○○

❍ 남녀400m계주 : 우 승 ○○○, 준우승 ○○○, 3위 ○○○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