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서귀포시 열린혁신 우수사례 ‘눈길’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10-11 09:25:33      ·조회수 : 48     


❏ 서귀포시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19년「열린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총 4개 사례가 입상했다고 밝혔다.

 

❍ 「열린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보다 나은 제주’ 가치를 실현하는 우수혁신 사례를 발굴하여 공유 ·확산하고 도민 홍보에 적극 활용하여 열린 혁신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지난 7일 제주시 농어업인회관에서 열렸다.

 

❍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제주도내 열린 혁신 사례 40건을 1차 심사한 후 이를 통과한 총 10개의 우수사례에 대한 발표 심사가 이루어졌는데, 서귀포시에서는

 

△ 희망愛 복지정보 체계 구축(서귀포시 주민복지과) △ 미세먼지 버스 스탑 사업(서귀포시 교통행정과) △ 서귀포시 옥에 티 찾기 운영(서귀포시 기획예산과)이 `우수상'을 △ 남원읍 행복실버주택 운영(서귀포시 남원읍)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 이번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우수사례는 도지사 상장과 포상금을 받게 되며, 우수상을 받은 서귀포시 3개 사례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출품될 예정이다.

 

❏ 한편, 서귀포시에서는 올해 행정안전부 열신혁신 공모에 응모하여 3개사업에 1억 9000만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하였다.

 

❍ 「행정안전부 공공자원 개방 공유서비스 공모사업」에 `표선면 주민 친화형 열린청사 조성사업'(서귀포시 표선면)이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6500만 원을 지원받아, 주민소통공간을 조성 중에 있다.

 

❍ 「행정안전부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지원 공모사업」에 `미세먼지 버스 스탑사업'(서귀포시 교통행정과)과 `에너지 자립섭 가파도로 가는 디딤돌, 태양광 가로등 설치 사업'(서귀포시 대정읍)이 각각 특별교부세 9500만 원과 3000만 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강용숙 기획예산과장은“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 및 신뢰 받는 정부 구현을 위한 혁신 사업들을 발굴·확산하여 시민이 일상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첨부 #1 : 기획예산과_열린혁신우수사례경진대회.jpg (2 M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