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서귀포시,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재정비 실시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11-18 09:17:21      ·조회수 : 11     


❏ 서귀포시(시장 양윤경)는 11월 14일 어린이기호식품전담관리원을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실시하였고, 11월 15일부터 12월 16일까지 1개월간 학교 주변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로 어린이의 건강보호를 위한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재정비를 실시한다.

 

❍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은 학교와 학교 경계선으로부터 200m 이내 범위 안으로, 2013년 3월부터 지정하여 관리하고 있다.

 

❍ 이번 정비는 위생관리과 및 어린이기호식품전담관리원 20여명이 서귀포 관내 초‧중‧고등학교 71개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11월 1차 정비는 학교주변 분식류, 과자류, 빵류, 아이스크림 등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에 대한 전수조사와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표지판 설치 상태를 확인한다.

 

❍ 2차 정비는 1차 정비로 파악된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어린이 기호식품 우수판매업소 신청서를 접수하여 향후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표지판 보수 및 어린이 기호식품 우수판매업소를 확대 지정할 예정이다.

 

❏ 서귀포시 관계자는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지도‧점검을 월 1회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불량식품 근절 및 안전하고 위생적인 판매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이번 재정비를 통해 더욱 체계적으로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을 관리하여 어린이 기호식품의 안전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첨부 #1 : 위생관리과_(사전교육).jpg (116 KBytes)

· 첨부 #2 : 위생관리과_사진1(캠페인).jpg (212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