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개인오수처리시설 적정 관리로 지하수 오염 예방 추진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20-01-15 15:36:31      ·조회수 : 132     


❏ 서귀포시에서는 최근 중산간 지역의 개발이 심화되고, 토양·지하수 자원보존 및 사전 오염방지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2020년 1월 ~ 12월 중산간 지역 등 하수처리구역 외 개인오수처리시설을 중점 지도·점검을 실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중산간 지역 등 하수처리구역 외 개인오수처리시설(3,630개소) 중 5㎥/일 이상 시설(971개소)와 5㎥/일 미만 시설(2,659개소 중 10% 표본점검)에 대하여 중점 지도·점검을 실시 하게 된다.

 

❍ 주요 지도·점검 내용으로는 ⌜하수도법⌟ 및 ⌜환경오염물질배출시설 등에 관한 통합지도 점검규정⌟에서 정하는 송풍기 가동 여부, 방류수 수질 검사 등 기준에 따라 적정하게 관리되고 있는지 지도·점검 실시하게 되며

 

❏ 점검 결과 경미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현지 시정조치하고 위반 사업장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 등을 실시 할 계획이다.

 

❍ 전년도에 개인오수처리시설 1,290개소를 점검하여 위반 사업장 27개소에 대하여 과태료 17,050천원을 부과한 바 있다.

 

❏ 서귀포시 상하수도과 관계자는 오수처리시설은 오수를 자체 처리하여 지하로 침투시키는 시설로서 방류수 수질기준에 적합하게 처리되지 않을 경우 토양 및 지하수를 오염시킬 우려가 있는 만큼 이번 지도·점검을 계기로 시설물 관리자 등에게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법정 기준을 준수하도록 하여, 제주 청정이미지 구축을 위한 지하수 보존관리에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