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20년, 훈훈하고 인정이 넘치는 사회조성에 매진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20-01-21 09:50:21      ·조회수 : 32     


❏ 서귀포시 새마을부녀회(회장 현금영)에서는 지난 20일 서귀포시 새마을회 사무실에서 읍면동 부녀회 회장단 및 부녀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서귀포시 새마을부녀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 이날 총회에서는 2019년 사업결산과 2020년 사업 운영계획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20년 주요 사업은 총 28개 사업으로 보조 및 자체사업으로 총 138백만원을 투입하여 추진하기로 하였다.

 

❍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안입는 의류 모으기, 숨은 자원 모으기, 클린환경 감시단 운영 등을 통하여 쓰레기 줄이기를 통한 자원화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 그리고, 어려운 이웃 밑반찬 나누기, 농촌 일손 돕기, 다문화 1:1 생활멘토 등 나눔문화 확산 운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 또한, 2006년부터 공경문화 확산을 위하여 실시하는 홀몸 어르신 생신잔치도 15년째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 특히, 2020년에는 손주 돌봐주기 운동 등을 통하여 아이 낳을 수 있는 분위기 조성과, 새마을 며느리 봉사대를 운영하며 빨래, 목욕, 청소 및 말벗하기 등 훈훈한 인정이 넘치는 건강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더욱 매진하기로 하였다.

 

❏ 서귀포시새마을부녀회 현금영 회장은 “지난 한해 부녀회원 모두가 개인일정을 뒤로한 체 봉사와 희생으로 사회의 버팀목이 되어왔다”며 부녀회원에게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화려하지 않지만 지역사회의 빛과 소금 같은 부녀회를 다함께 만들어 나가자”라고 당부하였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