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서귀포시, 시민중심 모두가 행복한 마을만들기 추진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20-01-22 10:30:48      ·조회수 : 137     


❏ 서귀포시에서는 올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마을만들기를 위한 마을발전사업에 총 80억7천만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이는 지난해 본예산 사업비 57억 2천만원에 비해 41%(23억5천만원)가 늘어난 규모다.

 

❍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으로 농촌현장포럼, 마을보물발굴단 등에 2억 5천만원을 투자하여 주민역량강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매력있는 마을만들기 포럼 위원 및 전문가를 활용하여 자체 및 중앙 공모사업 발굴에도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다.

 

❍ 서귀포시 감귤산업의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에는 21억7천만원을, 농촌 정주여건 개선을 위하여 지역특화 자원을 활용한 마을만들기사업 12개 지구에는 35억6천만원이 투입된다. 자립‧베스트 마을만들기사업 7억원,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5억7천만원이 투자되어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농촌체험휴양마을, 농촌관광사업 운영 지원에는 3억6천만원이 계획되었다.

 

❍ 귀농귀촌인의 지역적응과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하여 단계별 교육 프로그램, 예비귀농인 체험투어, 영농현장실습 등에 1억5천만원이 투자되며, 정착주민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소통‧교류 사업에도 5천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 서귀포시 관계자는 “마을만들기 사업이 올해부터 지방이양되었지만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체계 개편에 따라 사업을 착실히 준비해 나가고, 시민 중심의 서귀포시민 모두가 행복한 마을을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