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서귀포시, 코로나19 위기 대응 위해 시민 의견 듣는다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20-02-14 16:56:28      ·조회수 : 78     


❏ 서귀포시(시장 양윤경)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 최소화 및 경제 위기 대응을 위해 시민소통정책자문단(위원장 김영보)과 협업하여 현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한다.

❍ 시는 14일부터 시민소통정책자문단 5개 분야 소위원회별로 코로나19 경제 위기 대응방안에 대한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 먼저 행정자치 분야에서는 지역사회 협력을 통한 위기극복방안, 산업경제 분야에서는 민생경제 활력화 및 농수산물 소비촉진방안, 문화관광체육분야에서는 관광ㆍ스포츠 산업 수요 감소 대응 대책, 보건복지 분야에서는 취약 계층 위기 대응 계획, 환경도시 분야에서는 건설․건축경기 활성화 및 원도심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한다.

 

❏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코로나19 사태가 제주에 최대 경제 위기를 가져온 만큼 시민과 협업하여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자 한다”며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들어 자체로 추진할 수 있는 과제는 신속히 추진하고, 제도 개선이 필요한 과제는 도 관계부서로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시민소통정책자문단은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해 자문하고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시정 정책에 반영해 나가기 위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 시민대표 등으로 지난해 1월 구성되어 현재 5개분야 35명의 자문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