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감귤원 원지정비사업 인센티브 ha당 700만원 지원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20-02-18 10:02:12      ·조회수 : 19     


❏ 서귀포시에서는 원지정비 사업을 할 경우 농가가 기존 과원에 대한 소득 부재에 따른 미수익 기간에 대한 보전으로 2~3년간(우량품종갱신 3년, 성목이식 2년) 매해 ha당 700백만원 상당의 농자재(비료, 농약)를 인센티브로 지원을 하고 있다. 이는 `19년도에 400백만원 지원하던 것을 상향해서 지원하는 것이다.

❍ 현재, 기존 불량품종 및 노령수 감귤 과원에 대해 고당도 감귤 생산이 가능한 과원으로 조성하기 위한 감귤원 원지정비 지원사업은 5. 31일까지 농·감협에서 추가 신청을 받고 있다.

❍ 감귤원 원지정비 지원사업은 우량품종갱신사업과 성목이식사업으로 나뉘어 받고 있으며, 우량품종갱신사업은 보증된 14개 우량품종에 대해 지원하며 지원단가는 67,482천원/1ha이다. 또한 성목이식 사업은 포장내 과원 정리 후 성목을 이식하는 사업으로 지원단가는 64,274천원/1ha이다.

 

❏ 서귀포시 관계자는 원지정비사업 인센티브 지원으로 원지정비 사업이 정착되어지면 맛으로 승부하는 고품질 감귤 생산이 진행되어 소비자가 감귤을 먼저 찾아서 먹는 과일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