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코로나 19를 퇴치하라!’민관군 합동 작전 전개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20-03-26 13:09:45      ·조회수 : 12     


❏ 코로나 19 차단을 위하여 서귀포시가 민관군 합동으로 방역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서귀포시(시장 양윤경)는 지난 3월 25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서귀포시 전역에 고강도 일제 방역의 날을 운영하였다.

❍ 방역의 날에는 17 읍면동 자생단체 회원, 공무원, 군인 등 총1,370여명(자생단체 714명, 군인 10명, 공무원 607명, 방역업체 36)이 참여하였다.

❍ 이번 방역소독은 마을회관, 공영버스, 승차장, 주차장, 관광지, 전통시장, 체육시설, 공영버스, 작은 도서관, 복지회관 등 공공시설을 비롯하여

❍ 방역소독을 희망하는 옷가게, 마트, 음식점과 방학중 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PC방 등 총3,030여개소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하였다.

❍ 또한, 가파도, 마라도 지역의 마을회관 등 다중이용시설 등 40개소에 대하여도 방역소독이 함께 이루어졌다.

❍ 특히, 해군 제주기지전대는 제독차량 1대를 지원하였다. 이 제독차량은 서귀포시 살균 소독차량 8대와 함께 주요 도로변에 대하여 방역소독을 실시하였다.

❍ 서귀포시는 오는 4월 1일 실시예정인 서귀포전역 일제 방역의 날에는 개학기를 맞아 학교 주변 중심으로 집중 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 양영일 서귀포시 자치행정국장은 “서귀포시는 코로나 차단을 위하여 수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 민관군 합동 일제 방역의 날을 운영하여 코로나19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하고, 오는 4월 5일까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시민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하였다.

❍ 한편, 서귀포시는 지난 2월 7일부터 『우리 동네는 우리가 지킨다』를 운영하며 현재까지 38개 자생단체 등 5,554명이 참여하여 마을회관, 클린하우스, 승차장 등 16,794개소에 대하여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왔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