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성산읍, 위반건축물 단속 정비계획 수립 시행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20-03-30 09:33:12      ·조회수 : 23     


❏ 성산읍(읍장 강승오)에서는 올바른 건축행정 확립을 위해 3월부터 12월말까지 관내 모든 건축물에 대하여 관계법령 등에 적합하지 아니한 위반건축물 실태조사 및 정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성산읍에서는 현장조사와 공부확인을 통해 건축물의 위반여부, 소유자, 구조, 면적, 용도 등을 면밀히 조사할 예정이며 주요 정비대상은 관계법령에 따라 허가나 신고 없이 무단으로 신축, 증축, 개축 등의 행위를 한 건축물이다.

❍ 위반건축물로 판명될 경우 조사기간 동안 자진정비를 유도하고 비록 허가·신고를 거치지 않은 위반건축물이라도 건축물이 현행 규정에 적합한 경우에는 양성화를 안내, 시정할 기회를 줌으로써 주민들의 불이익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 조사기간 이후 미정비분에 대해서는 이행강제금 부과 등 행정처분을 내릴 방침이며, 위반 건축물대장 등록 및 관리를 통해 제3의 피해를 방지해 나갈 계획이다.

❍ 더불어 건축물 위반사항들로 인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불법행위에 대한 자진정비를 당부하였다.

 

❏ 성산읍 관계자는“이번 건축물 실태조사 및 정비를 통해 무분별한 불법건축행위 근절 및 올바른 건축 문화를 확립해나가겠다”고 밝혔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