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서귀포시, 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 및 삼삼급식소 모집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20-03-30 10:57:28      ·조회수 : 34     


❏ 서귀포시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의 주요 원인이 되는 나트륨 섭취를 줄여 건강한 외식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 및 삼삼급식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은 10%이상 나트륨을 저감하여 1인분량 나트륨이 1,300㎎ 미만인 메뉴 또는 30%이상 나트륨을 저감한 메뉴를 전체 메뉴의 20%이상 운영하는 일반음식점이다.

❍ 삼삼급식소는 주 5일 중식을 성인 1회 기준으로 나트륨 함량이 1,300㎎ 이하인 식단을 제공하는 집단급식소다.

 

❏ 현재 서귀포시는 2019년도 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 12개소, 집단급식소 8개소를 사전운영 했었고, 2020년도에도 실천음식점 15개소, 집단급식소 5개소를 전문기관에 위탁, 영양분야 전문지식과 기술지원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 관리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 신청업소에는 나트륨 염도측정 장비를 포함해 전문기관 컨설팅을 통한 메뉴별 나트륨 저감 조리방법과 위생용품 등을 지원할 방침으로 일반음식점과 집단급식소는 서귀포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할수 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