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대한민국 최남단 가파도‧마라도 사회적경제 이끈다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20-07-03 08:55:43      ·조회수 : 37     


❏ 서귀포시의 가파도마을 협동조합(대표 정태형)과 마라도 협동조합(대표 김은영)이 2020년 행정안전부 신규 마을기업으로 지정됐다.

❏ 두 마을기업은 신규마을기업에 선정됨으로써 각 5천만원씩(자부담 1천만원) 지원받게 된다.

 

❏ 가파도마을 협동조합은

❏ 가파도의 ‘청보리’와 ‘친환경’이라는 자원을 활용하여 마을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친환경 컨셉의 무인카페를 운영할 예정이다.

❏ 또한, 마을의 폐자원인 보릿대를 활용한 친환경 보리빨대를 개발할 계획이다.

 

❏ 마라도 협동조합은

❏ 톳 크로켓, 톳 장아찌 등 톳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 더불어 섬 주민이 안내하는 해설프로그램(섬투어)과 함께 전기자전거 대여서비스를 운영하게 된다.

 

❏ 서귀포시 관계자는“마을기업은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마을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마을기업 추가 발굴과 지원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 첨부 #1 : 마을활력과_가파도의 청보리밭.jpg (358 KBytes)

· 첨부 #2 : 마을활력과_가파도마을협동조합이 판매하고 있는 청보리 관련 상품.jpg (706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